국민대학교 교직과정부

국민인! 국민인!!

네이버, AI 프로젝트 챌린지 'CLOVA AI RUSH 2022' 3등 수상 / 연진욱(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석사과정 21) 학생

 

                                                                        

 

우리 대학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원장 안현철) 소속의 연진욱 학생이 네이버에서 주최한 ‘AI 프로젝트 챌린지 'CLOVA AI RUSH 2022' AI 서비스 기획 챌린지에서 3등을 수상했다.

 


본 대회는 네이버의 데이터와 인프라를 활용해, 2개월 동안 실제 서비스에 적용 가능한 수준의 AI 모델을 개발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제안하는 모델링 및 기획 챌린지다. 특히 AI 서비스 기획 챌린지에서는 네이버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기술을 이용해 직접 신규 서비스와 기능을 만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참가한 연진욱 학생은 ‘시니어를 위한 AI스피커 서비스’를 제안하였으며, “본 대회에서 제안한 프로젝트가 실제로 적용되어 실생활에 활용되었으면 좋겠다. 연구실에서 배운 분석 기술들을 응용한 서비스 제안으로 많은 사람들과 경쟁하여 수상까지 이어져 매우 기쁘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위 학생은 데이터 공학 연구실(Data Engineering Lab., 지도교수: 김남규)에서 데이터 과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 전문대학원은 4단계 BK21에 선정되어, "사회적 건강도 증진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인력 양성팀" (교육연구팀장: 곽기영)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