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교직과정부

뉴스플러스

국민대 아이폰 앱(App), 앱스토어 교육분야 주목할만한 앱 3위 선정

스마트 폰 사용자의 확대로 국민대 구성원과 국민대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학교와 관련된 정보를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난 7월 29일 모바일 웹 사이트(http://m.ku.ac.kr)가 오픈되었다. 모바일 서비스 오픈에 관련해 대표 홈페이지 및 트위터(국민대 대표 트위터 @KMU_Tweet)를 통해 홍보를 진행한 결과 약 50일이라는 짧은 기간 만에 방문자수 1만3천명, 페이지뷰 9만 페이지 등을 기록하며 크게 활성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모바일웹에 이어 국민대 아이폰 유저를 위한 국민대 아이폰 앱(App)은 런칭된지 2주만에 애플 앱스토어 Education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앱(New & Noteworthy Apps) 3위에 선정되는 등 단 시간에 큰 성과를 이루어 냈으며, 앱스토어 키워드 검색 순위도 지속적을 상승하고 있다.

앱스토어를 통해 국민대 앱을 다운로드 한 사용자들도 앱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들이 앱스토어에 남겨둔 사용 후기인 ratings와 review를 보면, Ratings의 경우 5점 만점에 5점을 받았으며 리뷰에도 기능, 디자인, 속도 면에 대해서 만족도가 높았다.

모바일 홈페이지와 아이폰 앱은 학사공지, 장학공지, 공동전산실 좌석현황, 도서관 열람실 좌석현황 그리고 식단메뉴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교내 구성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초까지 수요예술무대, 목요특강, 깜놀씨네마 등 교내 행사 관련 된 메뉴를 추가로 선보인다.

 


#1 :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된 국민대학교 앱 소개 화면


#2 : 국민대학교 아이폰 앱 스크린 캡쳐 화면